기업이미지(Corporate
image)는 특정 기업에 대한 일반 대중이나 소비자들이 느낀 감정 결과를 의미합니다. 제품이 평준화되어
차별되는 특성이
없는 경우에는 기업 이미지가 소비자 구매 행동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CI(Corporate identity
system)를 도입하여 우호적 기업 이미지가 형
성되면 긍정적 이미지가 사회로 파급되어 자금 조달 방법이 쉬워지며, 구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조직원과 협력업체들의 애사심과
사기를 북돋아 업무 능률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BI(Brand identity)는 상표의 주체성, 존재 증명이라는 직접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경영전략의 하나로서
상표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순화하여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인식시키면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제품 전략에서 판매까지를 구체화시켜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를
제고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PI(Personal identity), HI(Hospital identity), UI(University
identity), VI(Visual identity) 등으로 그 개념이 확장되어 가고 있습니다.
고객과 제품의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일.
디자이언스는 기본에서 시작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